그냥...몇가지 이야기들.

마을지기
2019-04-10
조회수 712

사이트 리뉴얼 이후에 오카리나 업체정보 메뉴 운영을 

업체들 스스로 직접 홍보하시라고 자율로 등록할 수 있게 해놨었는데,

아무도 참여가 없어서, 기준을 관리자가 직접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그래서 오카리나 관련 업체들 리스트 검색해서 등록하고 있는데, 이게 손이 상당히 많이 가는 작업이네요.

이 껀은 하루이틀 내로 업로드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아무튼 이건 이거고...

다른 계획을 생각하고 있는게 있는데

오카리나마을의 이름으로 오카리나 기초 교재를 만드는 것입니다.

현재 기초강좌에 있는 내용들은 음악 저작권 문제로 저작권이 소멸된 곡들 한두곡으로만 연습곡으로 제공을 하였는데

합법적으로 저작료를 지불해서 보다 많은 곡들도 수록하고 더 상세한 내용과 그래픽으로 보강하여 교재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그렇게해서 생긴 수익금은 오카리나마을 운영에 보태려고요.(참고로 호스팅에만 매년 20만원 이상 들어가고 있습니다.)


오카리나 관련 교재가 넘쳐나는 상황에서 무슨 또 교재냐, 싶기도 하고

오카리나마을 차원의 공식 교재가 있으면 또 좋을거 같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만...

이걸 결정하게된 계기는 오카리나마을을 웹표준에 맞게 개편하고나서 오카리나 기초 강좌를 등록한 이후

접속 페이지 인기메뉴를 살펴보면 꾸준히 오카리나기초강좌 메뉴가 다른 메뉴들보다 상위권에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입니다.

아무리 학교,학원,문화센터 등에서 오카리나 교육이 많아지고 전국에 오카리나 강사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수천명이 있다고해도 여전히 집에서 혼자 오카리나를 배우시려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 올바른 가이드가 될 교재이자 연주곡집이 될 수 있는 교재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강사분들이 오카리나마을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을 수업 자료로도 사용하고 계십니다.


앞으로 오카리나마을은 오카리나마을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형태로 말이죠.



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