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명상음악 '다시 만나요' (전생. 현세. 내세) - 유승엽

유승엽 – [명상 음악 '다시 만나요' (전생. 현세. 내세)]

1997년 국내 최초로 오카리나 음반 [혜초]를 출반했던 오카리나 제작자겸 연주가 유승엽 씨가 두 번째 명상음반 [다시 만나요]를 발표했습니다. 이 음반은 기타와 오카리나만 가지고 밑그림을 그린 어쿠스틱 한 음반입니다. 3부로 형성되어있는 연작 형식을 취한 음악으로서는 흔하지 않은 방식을 택했는데 전생 과 현세 그리고 내세를 음악으로 표현한 판타지한 음반입니다. 영상으로 상상하면 '아바타'를 연상시키고 그림으로 보면 추상화에 비길 수 있습니다.

오랜 세월 흙으로 오카리나를 고집스럽게 만들고 연주하는 유승엽 씨는 오카리나만이 갖는 독특한 영적소리의 세계를 이 음반을 통하여 발표하려 합니다. 만나고 헤어지는 어쩌면 단순하지만 복잡하게 얽혀있는 우리들의 인생을 담담하게 오카리나 선율에 표현 하고자 했습니다. 과연 전생이 있고 내세가 있을까? 있다면... 이라는 화두로 시작하여 이 음반을 기획합니다. 많은 명상 음악들이 있지만 우리 민족만이 갖는 독특하고 고유한 음률들을 모아 서양음악의 코드와 접목을 시도 했습니다.

태어났기에 죽을 수밖에 없고 만났기에 헤어질 수밖에 없는 어쩔 수 없는 우리들 인생을 위한 명상음악입니다. 이 음반에 수록된 곡은 유승엽 씨가 기타와 코러스, 편곡까지 혼자 작업을 했고 노래는 유영실씨가 담당했습니다. 전생10분 현세 15분 내세 11분 전체 30여분 짜리로 편집이 되었습니다. 유승엽씨는 우리나라 최초의 불음가요 "나보다 더 나를 사랑하는 님이시여", "우리말 옮김 반야심경"과 뮤지컬 "님의 침묵"을 작곡했으며 그 밖에 다수의 불교음악을 작곡했습니다.